“사고 한번 제대로 쳤네…” 홍진영,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든 그녀의 최근 소식에 모두가 ‘깜짝’

가수 홍진영이 화장품 사업으로 성공을 거두며, 회사 주식시장 상장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주)아이엠포텐의 대표이사인 홍진영은 지난 20일 서울 성동구 송정동 본사에서 한국투자증권 방한철 상무와 ‘코스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계약 체결식’을 가졌으며, 이를 통해 기업공개(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아이엠포텐은 2026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엠포텐은 뷰티 부문과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해 론칭한 뷰티 브랜드 ‘시크블랑코(Chic Blanco)’와 2018년에 첫 선을 보인 ‘홍샷’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크블랑코’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느낌을 뜻하는 시크(Chic)와 순수함과 깨끗함을 뜻하는 블랑코(Blanco)를 결합한 브랜드로, 친환경 유래 성분을 활용하여 피부 본연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가꿔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지난해 롯데홈쇼핑 첫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주목 받았고, 일본, 동남아, 유럽, 중동 지역 등 글로벌 시장으로도 확장 중입니다.

아이엠포텐은 지난해 11월 인터파크커머스와 이베이 큐텐 재팬에 입점하여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또한, 최근 열린 ‘2024 코스모뷰티박람회’에서 유럽 및 중동 지역 바이어들과 접촉하며 해외 진출을 더욱 확대하고 있습니다.

연예 매니지먼트 사업에서도 아이엠포텐은 가비엔제이 출신 트로트 가수 조아서의 소속사로, 신인 보이그룹과 트로트 가수 육성에도 힘쓰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